한국예술문화재단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Media

하다아트홀에서 한유총회, '여성암, 조기 발견과 치료 중요성' 주제 교육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한국예술문화재단 댓글 0건 조회 361회 작성일 23-03-17 15:39

본문

한국유방암총연합회(이하 한유총회)는 지난 10일 서울 하다아트홀에서 한유총회 정회원 및 명예회원 100명을 대상으로 '난소암 및 여성암의 조기발견과 치료, 관리의 중요성'을 주제로 건강 강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한유총회의 난타팀의 신명나는 퍼포먼스 난타 공연과 하와이 훌라팀의 아름다운 선이 돋보이는 공연으로 시작됐다.

한유총회 곽점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강연의 목적은 유방암환우들에게 난소암과 자궁암 등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강연은 여성암의 조기발견과 치료의 중요성을 주제로 진행됐다.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산부인과 이상훈교수는 강연을 통해 국내 3대 부인암인 난소암, 자궁경부암, 자궁내막암의 예방법, 조기발견의 중요성 및 치료법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유방암 환자들이 유방암 재발을 줄이기 위해 복용하는 타목시펜은 자궁내막에 폴립, 자궁내막 증식증, 자궁 내막암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하지만 타목시펜을 복용하는 것은 유방암을 38%까지 줄일 수 있으므로 타목시펜이 자궁내막에 주는 영향을 우려하여 타목시펜을 복용을 중단하면 안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자궁내막암 치료제로 면역세포의공격을 회피하는 암세포의 생존 기전을 차단하여 면역세포가 암세포를 제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면역항암제가 얼마 전 식약처 승인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강연이 끝난 뒤에는 한유총회 회원들과 이상훈 교수와의 열띤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한유총회 회원들은 여러가지 부인암에 대한 교육이 유익했다고 입을 모았다.

출처 : 메디팜스투데이(http://www.pharmstoday.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카테고리

카테고리
Media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