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술문화재단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자유게시판

[휴먼마인드연구소] 하남도시공사_ CS역량강화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자 Valencia 댓글 0건 조회 36회 작성일 24-05-19 13:10

본문

안녕하세요. cs교육 HRDynamics​입니다!이번엔 OO 기업에서 CS 업무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CS 업무 품질 관리에 대한 교육 후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이번 교육은 불만 고객을 응대하는 기술을 익히는 시간!고객 서비스 업무에서 불만 고객을 효과적으로 응대하는 것은 회사의 이미지와 고객 만족도에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불만 고객 응대 역량은 조직 구성원의 중요한 스킬로 간주되고 있죠. 이러한 스킬을 체득하기 위한 교육을 진행하였답니다. 도대체 왜 cs교육 불만고객이 생기는 걸까요? 그 이유는 고객이 기대하고 있는바와 실제 경험 사이의 차이로 인해 불만을 가지게 되는 것인데요. 그들의 모든 기대를 충족시킬 수는 없으니 불만 고객이 나오는 것은 어쩔 수 없죠. 불만 고객이 나오는 것을 피할 수는 없으니 이들을 효과적으로 응대하는 기술을 익히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들의 감정을 이해하고, 그들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는 것이 응대의 첫걸음이겠죠불만고객의 기본 cs교육 원칙은 우리가 으레 알고 있는 적극적 경청, 감정 인정, 명확한 답변 제공, 신속한 대응, 해결책 제시 등이 있죠. 고객이 자신의 이야기를 충분히 할 수 있도록 기다려주고 어떤 부분에서 불만이 생겼는지 메모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경청만으로도 고객의 불만을 절반 이상은 잠재울 수 있답니다.​다음으로 고객의 감정을 인정하고 공감하는 과정이 필요하겠죠. 이 과정이 고객의 화를 조금이나마 잠재울 수 있는 cs교육 시간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고객이 원하는 부분의 명확한 답변을 제공하고, 신속하게 조치를 취하는 행동도 필요합니다. 위와 같은 원칙을 지키기 위해서는 조직 구성원의 감정 조절, 문제해결 능력, 의사소통 스킬 등 다양한 역량이 필요하겠죠.​각 역량을 기르기 위해 먼저 효과적으로 감정을 조절하는 방안을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불쾌한 감정을 유발하는 상황을 긍정적으로 재해석하는 방법도 알아보았답니다. 다음으로 시뮬레이션 훈련을 통해 신속하게 문제를 cs교육 해결하는 능력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사례를 기반으로 학습하여 명확하고 간결하게 문제를 해결하여, 신속한 대처 능력도 함께 기를 수 있는 시간이었답니다.마지막으로 다양한 의사소통 기술을 배워보며 불만 고객에게 효과적인 기술도 익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구체적인 기술을 알아봤다면 상황별 응대 전략을 세세하게 알아봐야겠죠. 불만이 생긴 고객 유형은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단순히 화가 난 고객뿐 아니라 반복적으로 불만을 제시하는 고객, 비합리적 고객, cs교육 요구가 너무 많은 고객 등 많은 종류의 고객이 존재하죠. 화를 내는 고객에겐 감정 조절, 공감 표현의 역량이 필요하겠죠. 반복적으로 불만을 제시하는 고객에겐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역량이 필요할 겁니다. 또한, 비합리적인 요구를 많이 하는 고객에겐 정확한 요구사항 분석과 협상하는 기술이 중요합니다. 사실 위와 같은 각 역량을 무턱대고 기르라고 한다면, 감도 안 잡힐뿐더러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cs교육 모르는게 당연합니다. 이를 위해 HRDynamics만의 시뮬레이션 교육을 이용하여 역량을 기를 수 있는데요! 단순히 이론뿐이 아닌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그룹 시뮬레이션을 통해 각 역량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답니다.이렇게 이번 교육은 ​CS 품질 관리 교육 중 불만고객 응대 기술을 중점적으로 다뤄보았는데요! 불만고객 응대는 CS 업무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이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교육이 필요합니다. cs교육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실 성과도 중요하지만, 이 역량을 향상시킴으로써 구성원의 조직 내 장기근속을 도모할 수 있으므로 성과는 자연스럽게 따라오게 될 겁니다.지속적인 피드백과 개선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회사의 이미지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되겠죠. CS 품질 관리를 넘어서 조직의 미래를 구성원들과 효과적으로 이끌어나가고 싶다면HRDynamics를 찾아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카테고리

카테고리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질문답변
 대관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