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전 부당대출이 이뤄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3회 작성일 24-11-18 11:57본문
검찰은 조병규 은행장이 취임 전 부당대출이 이뤄진 과정을 취임 후에 인지하고도금융당국에 즉시 보고하지 않은 부분을 집중적으로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검찰이 부당대출 의혹 사건과 관련해 우리금융지주를 압수수색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앞서 검찰은 우리은행 본점과 강남구 선릉금융센터 등 사무실.
김병환 금융위원장은 18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증시 상황 점검회의에서 “최근 국내 증시 낙폭은 다소 과다한 측면이 있다”면서 “금융당국은 필요 시 언제든 신용융자 담보비율 유지의무 면제, 자사주 취득한도 확대 등 시장안정조치가 바로 가동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검찰은 조병규 은행장이 취임 전 부당대출이 이뤄진 과정을 취임 후에 인지하고도금융당국에 즉시 보고하지 않은 부분을 들여다보고 있다.
부당대출 의혹이 있는 손 전 회장 등 당시 경영진 뿐만 아니라 조 은행장 등 현 경영진을 대상으로 수사를 확대한 것으로 파악된다.
임종룡 회장에 대해서도 확인할.
조병규 우리은행장이금융당국에 신고하지 않은 정황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알려졌다.
금융당국은 검찰 수사에 차질이 없도록 적극 협조한다는 방침도 밝혔다.
18일 금융권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1부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 있는 우리금융지주를 전격 압수수색했다.
이복현 금감원장은 "한국은 과거에 정부 주도로 경제성장을 달성했으나 이제는 과거 방식에서 탈피하고 민간이 중심이 되는 성장을 추구해야 한다"며 "이러한 민간 중심의 성장을 위한 규제 선진화를 위해 세계 각국의금융당국과 만남을 이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국제 금융의 중심지이자 중요한.
검찰은 조병규 은행장이 취임 전 부당대출이 이뤄진 과정을 취임 후에 인지하고도금융당국에 즉시 보고하지 않은 부분을 집중적으로 들여다보고 있다.
또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도 이번 사태에 관련돼 있다고 보고 확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금융감독원으로부터 통보받은 내용 외에 거액의 추가 불법.
검찰은 조병규 은행장이 부당대출이 이뤄진 과정을 취임 후 인지하고도금융당국에 즉시 보고하지 않은 부분을 살펴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검찰은 8월에도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 여신감리부서, 구로구 신도림금융센터, 강남구 선릉금융센터 등 사무실 8곳과 사건 관련자 주거지 4곳을.
조병규 은행장 '금융당국미신고' 정황에 초점 손태승 전 회장 넘어 전반 추적, 대출확인 누락·담보 부적정·대출금 유용 검찰이 손태승 전 우리금융지주 회장 친인척에 대한 부당대출 의혹과 관련해 압수수색에 나섰다.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1부(김수홍 부장검사)는 18일 오전 우리은행 대출비리 의혹과.
한편 트럼프 당선 이후 국내 증시 변동성이 심화하자금융당국은 대응 수위를 강화했다.
우선 한국거래소 등 유관 기관은 2000억 원 규모의 밸류업 펀드를 이번 주부터 투입해 수급 개선을 이끌 방침이다.
김병환 금융위원장은 “신용융자 담보비율 유지의무 면제 등 필요시 시장안정 조치를 즉각 실행할.
이번 정기검사 결과는 우리금융이 동양·ABL생명 인수·합병(M&A) 등 신사업 추진시 자본비율 관리나 적정성 등에 있어 리스크가 없는지금융당국이 판단하는 근거가 될 전망이다.
금감원은 당초 지난 15일까지였던 정기검사 기간을 일단 1주일 연장했고, 추가로 1주일 단위로 연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이전글추천 카지노사이트 TOP 6: 안전한 베팅과 즐거운 게임 경험을 위한 가이드 24.11.18
- 다음글서울원아이파크 상무), 상동(NC- 24.11.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